티스토리 뷰

인간의 조건에서 김준호가 메고 나온 태양열 백팩 쓸만 할까?

'인간의 조건'에서 김준호는 태양열 백팩이란걸 메고 나왔습니다.연예인이 TV 프로그램에서 소개할 정도면 요즘 많이 구입하는가보죠?제 주변에는 그런 분들이 없는지라.. ㅡ..ㅡ)?? 궁금해집니다.태양광 충전이면 충전하는데 적어도 2~3시간은 걸릴텐데.정말 쓸만한 물건인지 궁금해지네요. 그래서 태양열백팩에 대해 좀 알아봤습니다.

다양한 디자인의 태양열 백팩들

다양한 모양의 백팩들 만큼이나 태양열 백팩도 참 여러가지가 있네요.

태양열 백팩의 원리

쉽게 말해서 백팩의 껍데기(?)에 달려있는 태양열 발전판을 통해서 가방속에 넣어놓은 배터리를 충전하는 겁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노트북 등 다양한 전자기기들의 배터리가 필요하면 그 배터리에 이용해서 충전하는 식입니다.

태양열 백팩 활용

일단 등산 처럼 야외 활동시에 기계의 전원을 넣을 수 없는 상황에서 요긴하게 쓰겠네요. 이동이 많은 분들에게도 그렇고요.

군사용으로도 쓰이네요. 사진은 미군의 군사용 백팩 입니다.

태양열 백팩에 대한 생각

태양열 백팩이 야외 활동이 많은 분들에게 충전에 대한 걱정을 한시름 줄여줄 수 있는 제품이기는 하다고 봅니다. 허나 그만큼의 무게를 짊어지고 다녀야 한다는것. 가격적 상승 포인트, 망가질 우려도 더 높죠. 그리고 한번 쓴 배터리를 다시 완충하기 까지의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는 점과 배터리 용량이 그리 크지 않아서 노트북 등을 쓰기에는 글쌔요 좀 무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태양열 백팩 꽤 있으면 편리할 것 같기는 하지만 꼭 사야할 필요성은 못 느껴집니다. 그려~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