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듀얼뷰 아이나비 마하2 에어 써본 소감

아이나비 메이트로 선정되어 요즘 아이나비 마하2 에어(Air) 내비게이션을 사용중입니다. 기존에 아이나비 K11 AIR를 사용하고 있던터라 이번 '아이나비 마하2 에어'에서 위성지도가 어떻게 진화되었을까 하는점이 궁금했었습니다. 몇 주간 사용해보니 장점에 장점을 더한 내비게이션이란 생각이듭니다. 그런 생각을 하게된 이유는 바로 듀얼뷰 기능 때문입니다.

듀얼뷰(DUAL VIEW) 기능은 전에도 있었습니다.

아이나비의 이전 내비게이션에도 듀얼뷰 기능은 있었습니다. 하지만 위성지도 내비게이션에서 듀얼뷰 기능은 이전 내비게이션의 듀얼뷰 기능과 체감을 달리 합니다. 바로 위성지도 이기 때문에 그러리라 생각합니다. 위성지도를 사용하다 보면 복잡한 도심지 같은 경우 개인적으로 사용자 가독성이 더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단순 명료한 2D나 3D의 지도와 달리 현실을 반영한 위성지도의 경우 복잡한 도심지를 그대로 반영하기 때문에 그런데요. 현실을 그대로 반영하면 더 좋을듯 한데 어떤면에서는 그렇지 않은 상황이 발생합니다. 팅크웨어에서는 이런 문제를 듀얼뷰로 두가지의 장점을 모아 해결했습니다.

아이나비 마하2 에어 듀얼뷰



듀얼뷰라는 말처럼 내비게이션 화면에 위성지도 화면과 3D지도 화면을 동시에 보여주는것이 듀얼뷰 기능이었습니다. 이렇게 나누어 놓으니 각각의 장점을 잘 살릴수 있게 된것이죠. 위성지도로는 현실세계의 현장감을 반영하고 3D지도로는 복잡한 교차로나 이중 갈림길 처럼 한눈에 도로의 지형을 판단해야 하는 경우에 눈에 쏙쏙 들어오네요.

아이나비 마하2 에어 듀얼뷰 소감

사실 위성지도나 3D 지도 어느 하나만으로라도 부족함이 없었는데 것참.. 두가지의 장점을 모두 합쳐놓다니 좋다라는 표현밖에는. 어쨋든 만족스럽습니다. 듀얼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