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reating new smart objects via copy와 duplicating smart object의 차이

포토샵(Photoshop) 스마트 오브젝트를 알아봅시다. 왜냐면 포토샵(Photoshop)에서보다 효율적으로 일을 하고 싶다면, 스마트 오브젝트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레이어의 고급 개체(smart object)를 복제하는 것과 ‘복사를 통해 새 고급 개체 만들기(new smart objects via copy)’를 선택하여 고급 개체(smart object)를 만드는 것의 차이점은 뭘까요? 이 두 가지의 차이점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사를 통해 새 고급 개체(스마트 오브젝트) 만들기(new smart objects via copy) 기능

‘복사를 통해 새 고급 개체 만들기’를 선택하면 새로운 고급 개체(smart object)가 만들어 집니다. 이것은 정말 말 그대로 새로운 고급 개체입니다. 새로 만들어진 고급 개체는 모양과 위치는 이전 고급 개체(스마트 오브젝트: smart object)와 같지만 다른 새로운 한 개체이기 때문에 이 고급 개체(smart object)를 변경하더라도 이전 개체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레이어의 고급 개체(smart object) 복제

레이어의 고급 개체(smart object)를 복제하면 복제된 레이어에서 동일하게 기존 개체를 참조합니다. 이것은 복제 레이어의 개체를 변경하든지 원본 레이어의 개체를 복제하던지 전체에 변경사항이 적용된다는 뜻입니다.

포토샵(Photoshop) 스마트 오브젝트 정리

결국 다른 스마트 오브젝트(=고급 개체, =smart object)에 영향을 미치느냐 아니냐의 차이군요. 첫 번째 t는 원본 레이어, 두 번째 t는 스마트 오브젝트 복사본, 세 번째는 스마트 오브젝트 레이어를 복제한 겁니다. 두 번째 고급 개체(스마트 오브젝트)를 좌,우 뒤집는 변경을 하더라도 다른 고급 개체들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 오브젝트를 여러 개 복사해 놓고서 한 개의 고급 개체만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