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나비 K11 AIR의 AV IN 단자에 아이나비 2채널 FULL HD 블랙박스 FXD700을 연결하면 차안에서 블랙박스의 촬영영상이나 설정을 확인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해당 조작을 동영상으로 찍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차량에 시동을 걸면 블랙박스 FXD700에서 어떤 음성 멘트가 나오는지, 시동을 끄면 어떤 멘트가 나오는지도 보시죠~

최초 부팅시에는 FXD700의 LED가 빨강, 초록, 파랑을 번갈아 가며 표시하면서 로딩중임을 표시합니다. 그 후 주차중 모션감지가 몇건 되었는지, 충격감지가 몇건 되었는지 음성안내를 해줍니다. 로딩중 찍은 이미지입니다.

K11 AIR로 본 FXD700의 기본 영상 출력화면입니다. 좌측상단에 날짜와 시간, X,Y,Z가 보이네요. 좌측 아래에는 영상재생과 환경설정 모드로 들어갈 수 있는 도움말이 보이고 우측에는 입력전원과 현재 FXD700의 설정 상태를 보여줍니다. 사진과 같이 FULL HD에 30프레임, 음성 녹음 그리고 주 화면으로 전방을 설정한 상태입니다.

녹화 동영상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해당 모드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레코드 버튼과 마이크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으면 된답니다. 그럼 음성안내와 함께 녹화목록, 환경설정을 할 수 있는 모드로 진입이 됩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도움말이 바뀌었죠. 녹화목록을 확인해보려면 스피커 버튼을 눌러줍니다.

상시녹화, 상시충격, 주차모션,주차충격, 수동녹화 FXD700의 모든 녹화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레코드 버튼으로 선택해서 영상재생을 시킬 수 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제목들을 스피커와 녹화 버튼으로 상,하로 움직이다가 레코드 버튼으로 선택해서 우측의 리스트로 이동하는 형식이구요.한번 해보면 쉽게 적응되는군요.

녹화영상의 재생중 이미지입니다.

전원 버튼을 눌러 녹화목록에서 빠져나와서 마이크 버튼을 눌러 환경설정 메뉴에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조작 방법은 전과 동일하구요. PC에서 설정하던 것과 동일하게 할 수 있네요.

실제로 어떻게 조작 되는지와 시동걸어서 부팅하면 어떻게 동작하는지 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