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뜻하지 않게 배우 김주혁씨가 세상을 떠났다. 너무 급작스런 사고라 소식을 접한 뒤 나도 몇번이나 진짜? 진짜? 물어봤다. 정말 오랜 시간 친근하게 보아오던 배우라서 그의 죽음이 안타깝다. 그 유족들과 연인의 슬픔은 어떠할지 참.....

정말 사람일은 한치앞도 볼 수 없는것 같다. 그가 이렇게 교통사고로 한 순간에 우리곁을 떠나게 될 걸 어떻게 알수 있을까? 이번 사고를 접하고 매 순간 소중하게 치열하게 살아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안타까운 마음에 속속들이 올라오는 관련 기사들을 이 밤에 읽고 있는데 교통사고가 직접적인 원인으로 죽은건 아닌가 보다. 교통사고 유발전 심근경색(Myocardial Infarction)으로 인해 사고가 나고 이 후 사망하게 된 것이 아닌가 하고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사고 내용인즉 '김주혁씨가 차를 운전하다가 가슴통증이 갑자기 발생해서 앞차와 부딪치고 이 후 인도로 돌진하여 전도되고. 이 후 차량밖으로 나온 뒤 병원으로 이송 되었으나 그를 살릴 수 없었다'이다.. 

심근경색에 무관심 했는데, 정말 무섭네. 한 순간에 죽음의 원인이 되는구나.

심근경색은 心筋 마음 심에 근육 근 한자가 말하듯이 심장근육이 梗塞 경색  즉 막힐 경이 들어가서 막혔다는 걸 뜻한다. 심장근육이 막힌거구나. 심장 근육은 그 주변의 혈관들로부터 산소와 영양소들을 공급받는데, 이 혈관들이 막히면 피가 안 통하게 되고 그러면 심장에 영양소가 못 가게 되어서 괴사에 이르게 되는 질환이다.

혈관이 일시적으로 막혔다가 다시 흐르는걸 협심증이라 부르고, 그렇지 못하고 막혀서 피가 통하지 못하는 걸 심근경색이라 부른다. 심근경색의 경우 막힌 혈관으로 피가 통하지 않기 때문에 그 주변에 심장근육이 죽는다고 한다. 

심근경색증의 원인으로는 복부비만과 운동부족, 고지혈증, 스트레스가 원인이 된다고 한다. 그 외에도 고혈압, 당뇨 등이 있는데 나도 대부분 포함되어서 당장 운동해야겠다. 사랑하는 사람들 놔두고 어떻게 떠나갈 수 있을까.......

혈관에 대해서 좀 더 관심을 갖고 혹시나 전조 증상이 있으면 병원에 가봐야겠다. 항상 숨이차거나 피곤하거나 하면 심장이 뭔가 부담이 되는건 아닌지 짚어봐야. 또 가슴을 압박하는 듯한 통증, 어깨, 허리 통증도 있다고 한다. 아플 때는 귀찮아 하지 말고 병원에 가야 겠다.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