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카테고리 폰트 변경하기

티스토리 꾸미기 2일차 입니다. 오늘은 어제 나왔던 아이디어들 중에서 폰트 가독성을 높이는 작업을 해보았어요. 물론 블로그 전체의 폰트를 적용 하는 대공사 같은건 아니고요. 그냥 소소하게 바꾸어 나가는 팁이에요. 하지만 이렇게 조금씩 바꿔나가다 보면 언젠가는 멋지게 바뀌어질꺼라 생각합니다~ 긍정긍정 마인드~~ 자~ 제일 먼저 제 눈에 띈 카테고리 부분입니다. 카테고리 목록의 글자 폰트를 바꿔봅시다~ 아래 화살표 부분이에요.


html에서 해당 부분 찾기

티스토리 관리 메뉴에 들어가면 HTML/CSS편집이란 항목이 있습니다. 이 메뉴 들어가면 블로그 스킨의 HTML 소스를 편집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Ctrl + F 눌러서

분류 전체 (1653)
잉고래의 일상 (307)
잉고래의 코딩 (142)
잉고래의 티스토리 (72)
세월호 (42)
를 찾습니다. 이 녀석은 치환자로 이 녀석이 있는 자리에 카테고리 목록이 샤샥~ 바꿔치기 되는거죠. 일단 이 녀석의 위 아래로 <div class="category">와 </div>를 넣어줍니다. 이렇게 해놓으면 카테고리를 스타일 코드에서 건드릴 수 있어요.

css 수정

이제 CSS 편집 창으로 가서 맨 아래에 원하는 카테고리 스타일을 넣어주면 됩니다. 전 요로코롬 했어요.

	.category td {
	font-size: 105%; 
	line-height: 160%;
	color: #7C8F8E;
	}	


반복 또 반복

여기까지 해서 적용하면 폰트가 바뀌는걸 보실 수 있을꺼에요. 그 이상은 자신의 블로그에 맞게 조금씩 바꾸어 가면 됩니다. 이제 물고기 낚는 방법을 알았으니, 맘에 들때까지 반복 또 반복이죠~ 어때요? 참 쉽죠잉~ 그럼 즐 블로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