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콕 복원방법 지금까지 알아 본 것들

아이들 차를 태워주려다 문콕을 발견했다. 그냥 놔두려니 신경쓰여서 고치긴 해야겠는데, 문콕복원해주는 덴트집에 맡기자니 시간내야 하고 돈들고 좀 귀찮기도 해서 자가수리 해볼까 한다. 쉬는 시간 취미삼아 인터넷 글들을 들춰보고 있다. 지금까지 찾은 문콕복원 내용들을 정리해 놓는다.


문콕 뜻 : 문에 콕! 찍힌 자국을 말함 ㅋ

해결 방법 : 1. 덴트 매장에서 수리 : 지나가다 보면 자동차 덴트, 복원 등 이런 광고를 써붙여 놓은 곳들이 있다. 여기서 돈주고 하면 됨. 가격은 부위당 3~5만원 이상 받는 듯. 장점은 전문적인 지식과 장비로 작업하기 때문에 믿고 맡길 수 있다. 덴트스크프 형광등인가 그런거로 찍힌 부위를 비춰놓고 쇠막대기 넣어서 찍힌 부위 펴는데 못 펴는 곳이 없는듯. 단점은? 부위가 많으면 돈이 더 많이 든다.

2.  복원 용품 구입 후 셀프 복원 : 인터넷에 글루덴트, 문콕복원 용품들을 사서 직접 하는 방법이다. 장점은 여러 부위를 해도 복원 비용에 큰 차이가 없다는 점과 간단한 문콕 정도는 나중에 언제든지 혼자 수리하게 되는 자신감(?) ㅋ 단점은 돈 몇만원 아낄려고 했다가 차 망가지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다. 주의할 점들 몇가지 알아놨다.

덴트 복원시 주의할 점 : 재도장한 부위에 글루 덴트를 하는 경우 페인트 또는 클리어 층이 뜯겨 나올 수 있다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