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른 스마트 패드와 비교하면 어떨까?

팅크웨어에서 새롭게 출시한 아이나비 탭 xd9은 외관 디자인이 썩 괜찮습니다. 이 부분은 처음 개봉기에서 말씀드렸는데요. 박스 열면서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마감이 좋아서 만족스러운거 있죠. 그러나 외관 디자인의 경우 감성이 포함된 개인적인 편차가 워낙큰 부분이라, 궁금해 하실 분들을 위해 갖고있는 다른 제품들과 비교 컷을 찍어봤습니다~ ^^ 


별로 꿀리지 않는걸?

비교에 사용한 제품은 애플의 뉴아이패드, 아이패드에어, LG G패드 7.0입니다. 전면, 후면, 측면, 버튼 부분를 찍어봤는데요. 디자인 갑인 아이패드와 비교해봐도 보시는바와 같이 그닥 꿀리지 안네요. 그래도 아쉬운 점을 꼽으라면 개인적으로 흰색 포인트 부분이 메탈부분과 좀 이질적인 느낌을 주는게 걸리네요.  


아이패드 에어, LG G패드 7.0과 외관 비교

왼쪽부터 LG G패드 7.0, 아이나비 탭 XD9, 애플 아이패드 에어 순입니다. 전체 크기와 베젤 형태는 아이패드 에어와 흡사해요. 가로는 좁고 위,아래는 좀 넓습니다.



두께도 비슷하네요.



G패드 7.0과 비교하면 더 얇고요.



휘리릭~ 뒷면입니다~ G패드는 라운드가 많이 들어간 형태이고 아이패드에어랑 탭XD9은 둥그스무리~~~ 한 형태죠. ㅡ.ㅡ)



메탈이 들어가서 고급스런 느낌이 물씬 나네요.



후면 카메라 부분인데요. 흰색 포인트 들어간 부분이 차이가 납니다. 



G패드와 비교하면 요런느낌.



아랫쪽 컷도 찍고~ 



측면 버튼 부분도 찍어봤습니다. 탭XD9은 버튼이 하얀색이에요. 다른 패드는 뒷면 색상과 동일하게 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의 버튼입니다. 역시나 깔끔하니 멋집니다.



흰색 포인트를 준 탭XD9의 측면버튼.



G패드의 검정 버튼.




뉴아이패드와 외관 비교

뉴아이패드와 두께를 비교해 본 샷입니다. 옜날 모델이라 그런지 역시 아이나비 탭 XD9이 더 얇습니다. 이렇게 보니 뉴아이패드는 뒷면 라운드가 상당하네요.



둘을 비교하니 베젤사이즈가 확연히 드러나는군요. 왼쪽이 뉴아이패드, 오른쪽이 탭 XD9.



뒷판 모습입니다. ^^ 둘 사이에 다가오는 느낌이 전혀 다르긴 하네요.



비교를 위해 다시한번 보는 탭XD9의 버튼 모습입니다. 플라스틱 재질로 보이네요.



뉴아이패드의 측면 버튼입니다. 



후면 카메라를 좀 더 줌인해서 찍어봤습니다.



뉴아이패드의 후면 카메라 모습입니다. 



지금까지 비교를 위해서 뉴아이패드, 아이패드에어, G패드와 찍어봤는데요. 하나하나 비교를 해보니 상당히 공들여 만든 점이 보입니다. 또 전체적으로 한가지 색상으로 처리를 한 다른 제품들과는 달리 흰색과 메탈 두가지 조합으로 디자인 차별성을 둔 점도 눈에 띄네요. 아이나비만의 특징을  잘 살린 디자인이라 생각됩니다. 여기까지 아이나비 탭 XD9의 외관 디자인 비교편이었습니다.


- 이 리뷰는 팅크웨어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체험한 내용을 가감없이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