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고보면 더 재밌는 캠코더 사용법

소니의 AXP35는 4K 촬영이라는 본연의 기능 이외에도 멀티카메라 컨트롤, 라이브 스트리밍, 나이트샷, 모션샷 비디오, 픽처 이펙트, 하이라이트 무비메이커 등 다양한 부가기능이 있습니다. 촬영과 편집하는 재미가 있네요.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AXP35의 몇가지 기능들을 소개합니다~


캠코더로 이런것도 되네?

와이파이 무선 기능이 포함되면서 캠코더 그 이상의 다양한 활용이 돋보이네요. 다른 캠코더와의 연동과 실시간 라이브 중계 같은 경우는 이런 기능이 있을거라는 상상을 못했는데 참 신기합니다. 써볼 때 마다 신기하네요~


여러 캠코더 동시에 촬영하기 - 멀티 카메라 컨트롤

멀티카메라 컨트롤이라고 해서 핸디캠을 다른 카메라와 연동해서 촬영할 수 있어요. 다 같이 함께 촬영하는거죠.  오.. 최대 5대의 핸디캠과 연결이 가능한데요. 소니 핸디캠, 사이버샷, 액션캠, 렌즈스타일 카메라 등과 연동할 수 있습니다. 한개 혹은 여러 캠코더를 한꺼번에 조작할 수 있어요. 모든 카메라의 촬영을 동시에 시작하거나 정지할 수 있다는 겁니다. 


멀티카메라 컨트롤 설정을 위해서는 무선 메뉴의 '다중 카메라 제어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단일 연결' 혹은 '다중 연결'을 선택하면 됩니다. 



가령 자전거 타는 사람의 헬멧에는 액션캠을 쓰고  자전거에는 다른 캠코더를 달고 촬영하면서 멀리 떨어진 다른 촬영자는 AXP35로 자전거 타는 모습을 동시에 찍는다는 겁니다. 말보다 일단 아래의 소니 영상을 보면 이해가 빠르리라 봅니다. 와이파이가 되는 캠코더 모델을 갖고 있다면 꼭 한번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촬영중인 영상 실시간 중계 - 라이브 스트리밍

스마트폰의 테더링이나 와이파이 라우터 기능을 설정하고 AXP35의 설정을 라이브 스트림 모드로 맞춘다음 녹화를 시작하면, 현재 촬영하고 있는 영상을 Ustream 서비스를 통해서 실시간 생중계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데이터 소비에 대한  제약이 그리 없다면 자리에 함께하지 못한 가족들에게 감동을 전할 수 있어요.


깜깜한 밤을 위한 - 나이트샷

불빛이 없는 밤에도 정확하게 촬영할 수 있는 나이트샷이란 기능이 있네요. 측면에 NightShot이라 적힌 버튼을 누르면 적외선 촬영 모드로 전환이 됩니다.




개성있는 사진을 원한다면 - 픽쳐이펙트

사진 찍을 때 여러가지 효과를 이용해서 재밌는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촬영대기 상태에서 LCD 패널의 팔레트 아이콘을 누르면 되니깐 그때 그때 간편하게 적용가능하네요. 영상과 사진에 모두에 적용할 수 있고요. 



비교를 위해 2개 정도 영상을 픽쳐이펙트 적용해서 찍어봤습니다. 우선 아래는 4K 노멀 모드로 찍은 영상입니다.



이건 '레트로 효과'를 적용한 것인데 빛 바랜 색이 적용되는군요.



요건 특정색만 돋보이도록 하고 나머진 흑백으로 보여주는 '컬러 추출' 효과입니다. 빨간색으로 선택했어요.



움직임 하나하나 보여주는 - 모션 샷 비디오

아이들이 뛰어노는 모습과 같은 다이내믹한 움직임의 궤적을 표시해 주는 모션 샷 비디오 기능이 있는데요. 영상을 재생할 때 LCD 패널 우측에 잇는 모션 샷 비디오 아이콘을 선택하면 동영상에서 움직이는 사람, 물체의 궤적이 표시됩니다. 아이들이 뛰어가는 모습을 영상으로 보거나 정지 사진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움직임 간격은 인터벌 촬영의 시간을 설정하면 되고요. 


최고의 장면을 잡아라 - 하이라이트 무비메이커

재생모드에서 하이라이트 무비메이커 기능을 선택하면, 촬영한 영상을 자동으로 분석해 가장 중요한 장면을 자동으로 추출해 줍니다. 그리고 추출한 영상들을 합쳐서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합니다. 일상의 순간 순간들이 하나의 작품으로 멋드러지게 만들어지네요. 


스마트폰으로 캠코더 조종하기

스마트폰에 '플레이메모리즈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카메라의 와이파이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스마트폰에서 동영상과 사진을 원격 촬영할 수 있습니다. 줌인 줌아웃도 되네요. 올~ 캠코더 놓고 거실에 있는 아이들을 방에서 원격 촬영이 가능한 거죠. 아니면 삼각대에 캠코더 연결해서 어디서든 가능합니다. 


사용법은 우선 앱스토어에서 PlayMemories Mobile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캠코더의 무선 > 스마트폰으로 제어 항목을 누르면 캠코더가 AP모드로 작동됩니다. 무선공유기 처럼 무선 장치를 받아들일 상태가 되는거죠. 



다시 스마트폰으로 돌아와서 와이파이 설정을 보면 캠코더의 SSID(네트워크 이름)이 표시된걸 볼 수 있습니다. 요 녀석을 선택해서 캠코더에 표시된 암호를 넣으면 캠코더와의 연결은 완성!



스마트폰과 와이파이 연결이 되면 캠코더에서는 이런식으로 표시가 되고요.



스마트폰에서는 캠코더에서 찍히는 영상이 표시됩니다. 줌인, 줌아웃, 격자표시, 촬영시작/정지 등의 기능이 있네요.



스마트폰으로 캠코더의 기본 기능을 조작하니 것참 새롭네요~ ^^



촬영의 재미를 주는 다양한 부가 기능들

기본 4K 촬영 기능이외에도  여러가지 부가기능들을 통해서 촬영한 이후의 다양한 활용을 제공하는 점이 맘에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