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편하게 4K 영상 감상하는 방법

우리집 컴퓨터는 성능이 좋은 편이 아니라 그런지 4K 영상을 컴퓨터에 복사해서 확인할 때면 재생시에 어김없이 끊김 현상이 발생합니다. 풀HD에서는 괜찮았는데 그보다 4배 큰 화질을 돌릴때는 성능이 문제가 되네요. 그래서 찾은 방법은 TV나 모니터에 직접 핸디캠을 연결해서 보는 것 입니다. 간편함과 좀더 나은 화질로 4K 영상을 감상할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AXP35의 풀HD 재생기능

소니 핸디캠 AXP로 촬영한 4K영상은 HDMI 출력을 통해서 4K TV는 물론 풀HD TV와 같은 디스플레이 기기에서 바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집에 돌아와서 따로 컴퓨터에 복사 후 봐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간편해요. 


캠코더와 디스플레이를 HDMI 케이블로 연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AXP35의 LCD 패널을 열고 아랫쪽에 보면 PROJECTOR IN, HDMI라 표시되어 있는 덮개가 있는데요.



열어보면 프로젝터 HDMI 입력과 HDMI 출력 단자가 있습니다. 풀HD 디스플레이에 연결하기위해 HDMI OUT 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HDMI 케이블을 크기가 여러개인데요. Type D Micro HDMI 케이블을 사용해야 크기가 맞습니다. 제일 작은거에요. 



풀HD 모니터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LCD 패널의 화면이 그대로 디스플레이 기기에 똑같이 표시됩니다.



정지 영상이나 동영상 모두 LCD 패널에 보는 것과 동일하게 볼 수 있어요.



지난 주말 롯데월드몰 들른 사진들을 보고 있노라니 아이들 쫓아다니기 바쁘네요~ ㅋ



슈퍼 샘플링 풀HD 재생 기능

4K영상은 풀HD의 4배 크기입니다. 그래서 4K 영상을 풀HD에서 보려면 당연히 크기를 줄여야 하죠. 그래서 화소 4개를 1개로 줄여야 하는 샘플링 과정이 필요한데요. 이때 슈퍼 샘플링이라 거창하게 이름 붙여진 샘플링 과정을 거칩니다. 최적의 화소를 찾는 듯한데요. 4K 고화소 데이터를 샘플링 해서 그런지 같은 풀HD 해상도인데도 좀 더 생생하게 느껴지네요. 


LCD 패널의 컨트롤 아이콘들을 조작해서 영상의 플레이를 조작할 수 있고요. 화살표에 표시된 아이콘을 누르면 사진으로 캡쳐도 할 수 있어요.



캡쳐 아이콘을 누른 이미지 입니다.



캡쳐 이미지 선택이 끝나면 오른쪽 OK 버튼을 누르면 저장됩니다.



동영상만 혹은 사진만 모아서 볼 수 있고 둘 다 보는것도 선택 가능합니다.




트리밍 재생 기능

4K 영상을 풀HD로 감상할 때 재밌고 신기한 것은 LCD패널의 한 부분을 터치해서 일부를 확대 하더라도 화질 저하 없이 풀HD로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줌 레버' 버튼을 이용하면 재생 중에도 영상을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고요. 중간 중간 맘에 드는 부분은 '영상 캡쳐'를 통해 사진으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동영상의 경우 우측에 트리밍 아이콘이 있는데요. 요걸 터치하면 트리밍 영상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누르면 다음과 같이 사각 박스가 나타나요. LCD 패널의 화면 이곳 저곳을 누르면 해당 영역으로 사각 박스가 이동되죠.



트리밍 영상 재생 화면입니다. 우측 부분을 터치 했더니 오른쪽 부분만 풀HD로 디스플레이 됩니다.



아이들의 생생한 얼굴 모습을 좀더 확대해서 보고싶을 때 유용한거 같아요. ^^



빌트인 프로젝터로 혹은 풀HD로 간편하게

나들이 가서 캠코더로 찍고서 돌아와서 가족들과 함께 손쉽게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점이 좋습니다. 디스플레이 기기가 없다면 50ml의 내장 프로젝터로 감상하면 되고요. 나름 컨텐츠의 만드는 즐거움, 함께 감상하는 즐거움 2가지를 동시에 만족시켜 주는 꽤 멋진 녀석이네요. 여기까지 AXP35의 풀HD 감상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