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용한 사진과 영상 관리도구 플레이메모리즈 홈

꼭 소니 카메라 혹은 캠코더 유저가 아니더라도 플레이메모리즈 홈(PlayMemories Home)이란 사진/영상 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넘쳐나는 사진 관리에 정말 편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 소니 A55 DSLR을 사용할 때 부터 사용했는데요. 사진을 찍은 곳과 지도와 매칭시켜 볼 수도 있고 컴퓨터 저장소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사진들을 자동으로 날짜별 분류해서 볼 수 있는 편리한 기능들을 많이 제공합니다.


현재 체험중인 소니 핸디캠 AXP35도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동영상 편집과 분류 관리를 쉽게 할 수 있고요. 여러모로 팔방미인이 프로그램이에요. 걔다가 무료라는 점~ 훗~ 다음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 http://support.d-imaging.sony.co.jp/www/disoft/int/download/playmemories-home/win/ko/index.html




프로그램 설치는 끝났는데 아무리 해도 실행이 안 되는 분들을 위한 방법

이런 오류 증상을 보이는 분들이 많지는 않으리라 보는데요. 혹시 몰라 설치하다 포기하고 안 쓰는 분들을 위한 팁 하나 드립니다. 원인은 컴퓨터에 가상 드라이브나 가상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 프로그램이 제대로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저도 이런 증상을 겪어봤어요. 제 경우는 VMware Player를 사용하고 있었죠. 


이 때 해결 방법은 해당 가상화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플레이메모리즈 홈을 다시 재설치하면 프로그램이 제대로 실행되더군요. 

참조 원문 글 : https://us.en.kb.sony.com/app/answers/detail/a_id/34367/~/the-playmemories-home-software-will-not-open,-stops-responding-or-has-err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