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연결시 에러메시지 해결방법

아이폰, 아이패드와 연결해서 개발을 하다보면 프로파일 설정을 잘 못해서 실행은 되지만 바로 튕겨져 나오는 다음과 같은 에러메시지를 보기도 할 것입니다. 아이폰 프로그래밍에 처음 입문하는 분들이 겪을 수 있을텐데요. 이에 대한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러메시지

process launch failed: failed to get the task for process 230. 프로세스를 실행하는데 실패했다는 메시지군요. 




원인과 해결방법

이러한 프로세스 실행 실패 메시지는 여러 이유로 발생이 됩니다. 그 중 Build Settings 탭의 Code Signing 항목이 제대로 설정되지 않은 경우도 이런 에러 메시지를 발생합니다. 이에 대한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Xcode를 실행하고 좌측상단의 프로젝트 이름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프로젝트의 General, Capabilities, Info, Build Settings, Build Phases, Build Rules란 탭들이 뜹니다. 아래로 해당 정보들이 나열되고. Build Settings 탭을 클릭해서 선택하고 마우스를 스크롤해서 Code Signing 항목을 찾습니다. Provisioning Profile이 제대로 선택되어 있는지 다시한번 체크하도록 합니다. 



적절한 프로파일을 선택했다면 다시 빌드를 실행하면 에러 메시지는 나오지 않을겁니다. 행운을 빕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