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토샵 cc 체험판 설치 방법

어도비 포토샵 cc 체험판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Adobe Creative Cloud 다운로드

어도비 홈페이지 (https://creative.adobe.com/products/photoshop) 에서 '무료시험 버전' 메뉴를 선택한다.




간단한 설문을 물어보는 페이지가 뜨는데 자신에게 맞는 항목을 선택하면 된다. 이후 어도비 ID로 로그인하거나 신규등록 하는 페이지가 나온다. 




어도비 ID가 없는 경우 새로 만들도록 한다. 기존 ID를 갖고 있으면 'Sign in'으로 로긴하면 된다.




어도비 ID 로그인 페이지. 어도비 ID 암호를 잃어버린 경우는 Forgot password 항목을 선택하면 해당 메일계정으로 암호 재설정 메일을 보낸다. 괜히 생각나지 않는 암호 기억하느라 애쓰지 말자.




Creative Cloud 라고 하는 응용프로그램이 자동으로 다운로드 된다. CreativeCloudSet-up.exe 란 이름으로 아마도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될 것이다. 여기까지 포토샵 cc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과정이 끝났다. 이제 이녀석을 실행해서 설치해 보자. 




포토샵CC 설치

CreativeCloudSet-up.exe 프로그램을 실행 하면 로그인 화면이 뜬다.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썼던 어도비ID로 로그인 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애플리케이션 설치/업데이트' 항목 선택.




당연히 아직 '아무 응용 프로그램도 설치하지 않음'이라 뜬다. 포토샵CC 오른쪽에 있는 시험사용 버튼을 누른다.




안내문구가 나온다. 계속 누름.




'Photoshop CC(2014) 설치중'이란 메시지가 보이고 포토샵 cc 체험판이 설치되고 있는 과정이 보인다.




설치가 끝나면 '시험버전 시작'이란 버튼이 활성화 된다. 버튼을 누른다. 




해당 버튼은 최신으로 변경되고 이제 포토샵을 실행할 수 있다. 왼쪽의 포토샵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포토샵cc를 실행할 수 있다. 눌러보자.




포토샵cc 체험판이 실행된 모습이다. 여기까지 하면 포토샵cc 체험판 설치과정이 모두 끝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