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SD 툴박스로 업데이트

다음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최신 툴박스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한다.

https://downloadcenter.intel.com/Detail_Desc.aspx?agr=Y&DwnldID=18455


오늘 날자 최신 파일은 Intel SSD Toolbox-v3.2.3.exe 이다.


라이센스에 동의를 클릭하면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툴박스 설치와 진단 스캔

실행 초기 화면이다. 다음 클릭.



라이센스 동의 유무 선택. 물론 예 선택.



설치작업을 진행한다. 대략 몇 십초 소요. 다음 클릭.



설치 종료. 정말 쉽군. 흠..



인텔 SSD 툴박스를 실행한 모습이다. 초록색이면 양호한 것이다.



인텔 SSD 최적화를 실행 해봤다. SSD라 금방 끝난다.

Trim 기능을 사용하여 Intel SSD를 최적화합니다. 이 도구가 작동하려면 최신 펌웨어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클릭하여 최신 펌웨어를 확인하십시오. Intel SSD Optimizer를 매주 한 번씩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빠른 진단스캔도 해봤다. 이것도 무지 빨리 끝남. 3분은 무슨. 1분도 안 걸림. 뭐 용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빈 공간의 작은 샘플 영역을 사용하여 Intel SSD의 기본 기능을 테스트합니다. 이 테스트는 기존 데이터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스캔이 실행되는 동안 다른 Toolbox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지만 다른 Toolbox 기능이 시작될 수는 없습니다. 실행 시간은 3분 정도입니다. 이 테스트를 실행하려면 5GB의 빈 공간이 필요합니다.



전체 진단 스캔은 조금 시간이 걸렸다. 120GB SSD의 경우 15분~20분 정도 소요되었다.

Intel SSD의 읽기 및 쓰기 기능을 테스트합니다. 읽기 스캔은 모든 LBA(Logical Block Address)에서 하드 오류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데이터 무결성은 SSD의 빈 공간을 사용하여 임의 데이터를 기록한 후 해당 데이터를 검증합니다. 스캔이 실행되는 동안 다른 Toolbox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지만 다른 Toolbox 기능이 시작될 수는 없습니다. 사용 가능한 빈 공간에 따라 대략 1시간 이상이 실행에 소요됩니다.



Secure Erase는 모든 데이터를 영구적 삭제한다. 흠.. 그런데 다 해놓고 봐도 그다지 뭐 달라진건 없다. ㅡ..ㅡ 그냥 혹시나 해서 해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