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짜증나는 모니터 프로필 해결하기

언제 부터인가 포토샵 실행 할 때마다 아래와 같은 문구가 뜹니다. 그 놈의 귀차니즘 때문에 무시하기 버튼을 눌러 썼는데요. 오늘은 짜증이 귀차니즘을 넘어 섰습니다. 에잇!! 네 이놈의 모니터 프로필 손상을 잡고 말리라!! 그런데 네이버와 다음에 나와 있는데로 했는데 안 되네요. 뭥미!!! 짜증이 더해져서 폭발직전에 해결했습니다. ^^;;;

Adobe Photoshop CC 2014

모니터 프로필 "D2367"이(가) 손상된 것 같습니다. 모니터 보정 소프트웨어를 다시 실행하십시오.

<프로필 무시> <그대로 사용>

<> 다시 표시 안 함


원인은 두번째 듀얼모니터 모니터 프로필

해결을 위해서 포토샵에서 따로 설정할 부분은 없고 저와 같이 듀얼 모니터 쓰는 분들은 양쪽 모니터 프로필을 sRGB IEC61966-2.1로 기본값으로 수정하니 에러가 뜨지 않네요.




듀얼모니터 프로필 수정 방법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화면 해상도'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고급설정을 누릅니다.



고급설정 메뉴의 '색 관리' 탭을 누르고 '색 관리' 항목을 클릭 합니다.



색 관리 메뉴에서 장치를 디스플레이2 항목으로 선택하고 기존의 기본 프로필을 삭제합니다. 



sRGB IEC61966-2.1 프로필이 있으면 기본프로필로 설정하고 없으면 추가 버튼을 눌러 추가 한 다음 기본 프로필로 설정합니다. 디스플레이1도 같은 방법으로 기본프로필이 sRGB IEC61966-2.1이 되도록 합니다. 설정을 모두 마치고 닫기와 확인 버튼들을 눌러서 메뉴들을 나옵니다. 끝~ 한쪽 모니터의 프로필만 바꿔서 계속 안 되었던 거네요. 듀얼 모니터 쓰시는 분들이 이런 문제가 나오면 모니터 마다 프로필을 바꿔서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