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AR Embedded Workbench 설치

개발에 쓸려고 IAR Embedded Workbench8051 IDE를 다운로드해서 설치해 보았습니다. 어떤 녀석이고 어떻게 다운로드해서 설치하는지 궁금하거나 필요하신 분들이 있으실 듯 해서 적어놓습니다.

IAR Embedded Workbench다운로드

웹사이트http://supp.iar.com/Download/SW/?item=EW8051-EVAL 에 들어가면 제일 하단에 다운로드 소프트웨어 란이 있습니다. 요걸 클릭! 하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치과정은 그다지 어려운 부분이 없습니다. '다음'을 누르다 보면 끝이나네요.

평가용 라이센스 받기

프로그램 설치가 끝난 후 처음 실행을 하면 라이센스를 등록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이 때 무료 라이센스를 등록 하도록 합니다.2가지 무료 평가판 라이센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30일 기한 한정 평가 라이센스와 사이즈 제한이 있는 무기한 평가판 라이센스입니다. 라이센스를 받기 위해서 링크를 눌러 뜨는 홈페이지에서 관련 정보들을 기입하고 제출하면 제출했던 메일주소로 라이센스 활성화 페이지 주소를 보내줍니다. 브라우저에서 해당페이지를 열면 2가지 라이센스 타입중 선택한 라이센스 번호가 표시됩니다. 이걸 복사해서 프로그램의 라이센스 넘버에 붙여 놓으면 인증을 진행하고 모든 평가용 라이센스 획득이 끝나게 됩니다. 사실 해보시면 싱거울 정도로 쉬운 과정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