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나비 블랙박스 QXD900 View 주행기

안녕하세요~ 아이나비 메이트로 QXD900 View를 열심히 사용하고 있는 잉고래 입니다! 오늘은 주간 주행영상을 올립니다. 전,후방 Full HD를 지원하는 제품 답게 화질 부분에서 만족스럽습니다. 영상 보정 기술인 WDR을 써서 그런지 명도가 심한 현상이 없어서 좋네요.

아참! TV광고가 나왔네요~

Smart AE와 WDR

기능이 영어로 Smart AE와 WDR라 설명이 되어 있어서 뭔가 어려울수도 있습니다만 사용자는 전혀~ 몰라도 된다능~ ㅋ 그냥 쓰면되요. 좋은 기능이구나 정도 알아두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쉽게 말해 영상 보정 기술입니다. 한 낯에 햇빛이 밝으면 차량 뒤의 그늘은 역광때문에 녹화영상에서 어둡게 촬영되곤 하는데 이런 부분을 밸런스 맞춰주어 깨끗하게 보이도록 하는 기술이죠.Smart AE도 자동 노출 조절 기능을 사용해 빛을 조절하여 영상 이미지를 선명하고 또렸하게 하는 기능입니다. 찍어 놓고 번호판 식별이 안 되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하는 다양한 기술이 접목되어 있다고 보면 되겠군요.

복잡한 기능은 숨겨두고 화질은 최대로

쓰다보면 그 다지 큰 불만을 느낄 수 가 없었는데요. 프리미엄 블랙박스 답게 좋은 퀄리티를 보여줍니다.사실Smart AE와 WDR 같은 복잡한 기능들은 블랙박스 속에서 알아서 잘 동작하고 사용자는 낮이든 밤이든, 햇빛이 쨍하든 어둡던 그늘이 지던지언제나 동일한 녹화영상 품질을 얻는게 중요하죠. 복잡한 설정 없이 달아두면 알아서 척척 상황에 맞게 잘 찍어주는 기본이 잘 된 블랙박스라 생각됩니다. 역시나 프리미엄은 기능이나 품질에서 뭐가 달라도 다르네요. 추천 뙇!!~ 훗~

본 포스팅은 (주)팅크웨어 아이나비에서 체험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