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QHD가 지원되는 모니터 게임으론 어떨까?

요즘 부쩍 WQHD(Wide Quad High Definition) 화질의 모니터가 시중에 많이 보입니다.사이즈도 27인치, 32인치로 제법 큰데요.게임과 영화를 즐기는 저로서는 이걸로 영화보고 게임하면 정말 실감나게 재밌겠다는 생각이 먼저 드네요. 정말 멀티미디어 활용에 딱일듯 한데 어떨까요?

삼성전자 SD850 모델은 게임용으로 어떨까?

이번에 SD850 모델에 대한 체험단 모집 소식도 있고해서 겸사 겸사 삼성 SD850 모델은 게임용으로 어떨까 궁금한 걸 좀 적어보았습니다. 직접 사용해 보면 좋겠지만 글쎄요. 일단은 없으니 궁금증만 적어놔 봅니다.

32인치 화면 사이즈

모니터 크기가 32인치이면 어떨까요? 바로 앞에서 보면 한 눈에 안 들어오나요? 20인치대 모니터를 사용중이라 모니터 사용시 너무 큰 사이즈로 인해서 불편함이 있는지 없는지 이 부분이 궁금해 지네요. 그래도 대화면이 영화나 게임할 땐 참 실감날 듯.

해상도 지원 여부

WQHD는 해상도가 2560 x 1440 인데요. 이거 그래픽 카드나 CPU에서 받쳐줘야 하지 않나요? 또한 PC 게임 타이틀에서도 지원이 되어야할 듯 한데. 해상도와 성능 부분도 신경이 쓰입니다.

응답속도

모니터와 TV는 같은 듯 하지만 다른것 같은데요. 응답속도 부분도 그렇지 않나요? SD850의 경우 5 (GTG)라고 응답속도가 표기되어 있는데 무슨소리인지?? 잔상이나 여타 화질 부분에서 만족스런 성능을 보일지 궁금해 지네요.

써 보곤 싶은데 만만치 않은 가격

큰 모니터는 항상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저 같은 블로거이자 개발자에게는 일의 능률을 올리는 마법봉 같은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써보고는 싶은데 아직은 이런 WQHD 제품들이 일반 모니터에 비해 참 만만치 않은 가격입니다. 이래저래 써 보고 싶고 궁금한서민 블로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