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후버 청소기 체험단으로 뽑혀서 후버 무선청소기 핸디형을 무료로 사용중인 잉고래입니다~ ^.^소기를 사용하면서 필연적으로 하게되는 일이 먼지통 청소인데요.

오늘은 야밤에 후버 무선청소기 먼지통을 청소해봤습니다. 무심결에 봤는데 너무 더러워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늦은데도 불구하고 청소를 시작~ 보시는바와 같이 열심히 청소한 티가 나는군요... 먼지가 제법 많이 쌓였네요.



먼지통 분리하는 방법은 회전시켜서 분리하면 됩니다.

자물쇠 모양을 눈금까지 돌리면 풀리는 느낌이 나는군요.




먼지통 케이스랑 본체를 분리하면 화살표에 보이듯이

흡입구 하고 케이스하고 밀착되는 부분에도 먼지가 많으니

이런 부분은 물티슈 같은걸로 쓱싹 하면 깨끗해 지네요.




빨간색 플라스틱이 '필터 스크린'이라 불리는 먼지 걸러주는 플라스틱이고요

흰색 망으로 되어있는 스펀지 같은 녀석이 '미세먼지 필터'라 불리는 녀석입니다.

한쪽면만 봐서는 그럭저럭(?) 괜찮은거 같은데 잡아당겨서 분리할 수 있네요.




먼지가 많이 쌓였군요.




흑!! 안에는 더하군요. ㅡ..ㅡ




헛!! 미세먼지 필터는 더 더럽다!!!

순간 이거 제대로 씻어 질까? 하는 의문이...

일단 욕실행~




찬물에 씻기전에 주의할 점은

뜨거운 물을 쓰지말것

세제를 사용하지 말것

입니다.

그리고 씻은 후 반드시 24시간 이상 완전히 건조한 다음에 사용하라고 하네요.

당연히 젖은 상태에서 사용하면 안되겠쬬.

찬물에 물좀 받아놓고 꾹꾹 누르니 잘 씻어지네요

마르면 사진보다 더 깨끗해질것 같아요.



후버 무선청소기 핸디형 (BH-50015) 제품의 먼지통과 필터를 세척해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그리 어렵지 않고 손이 많이 가지도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