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쓸만한 동영상 편집프로그램 하나

사용하기 쉬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소니 베가스 무비 스튜디오 플레티넘 (Sony Vegas Movie Studio Platinum)이란 녀석인데요. 가장 좋은 점은우리 집 컴퓨터가 썩 안 좋은데도 불구하고 무리없이 잘 돌아간다는 점 입니다. 배우기도 그리 어려워 보이지 않고요.

소니 베가스 무비 스튜디오 플레티넘 (Sony Vegas Movie Studio Platinum)

소니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베가스란 녀석을 들어본 적 있을 거에요. 특히나 돌잔치를 준비중인 아빠, 엄마분들 이라면 잘 아실 듯~ ^^

그만큼 잘알려진 제품이 베가스인데요. 그런데베가스 프로의 가격이 좀 비싸요. 80~90만원 정도? ( 안 비싸다고 하는분은 싫어할꺼에요~ ㅡ..ㅡ;;) 그래서 가격과 기능을 조금 낮춘 라이트 버전이 바로 이녀석입니다.

라이트 버전이라도제가 보기엔 전문가 아니라면 충분하고 넘칠 듯 합니다. 중요한 가격은 약 6만9천원 정도입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

설치 cd가 있긴 한데 cd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없어서소니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았어요. 근데 은근 영문 사이트 검색하는게 좀 귀찮기는 해요. 선택하고 선택하고.... 반복. 흠... 저 처럼 귀차니즘을 느낄 분들을 위해아래 링크 걸어둡니다.

http://www.sonycreativesoftware.com/download/updates/vegasfamily

프로그램 설치

다운받은 혹은 cd의 설치 파일을 실행합니다.

무비 스튜디오 플레티넘의 경우 한국어 지원이 안 되기 때문에 만만한(?) 영어로 선택하고요. 프로그램 설치 약관 같은것도 동의를 합니다. 그런데 이거 다 읽어 보는 분 혹시 있어요? ㅡ..ㅡ



기본 설치 디렉토리를 선택하거나 변경하고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도 체크를 한 뒤 인스톨을 시작합니다.




끝.


뭐 이리 쉽죠잉~ ^^ 설치과정을 쓰고 보니 무안해지는군요.

무비 스튜디오 플레티넘 정품 인증

무비 스튜디오 플레티넘를 처음 실행하면 시리얼 넘버를 물어봅니다. 갖고 있는 넘버 넣으면 되고요. 혹시나 안 되면무비 스튜디오 플레티넘의 버전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버전마다 시리얼이 다르니깐요.

온라인으로 등록할건지 물어보는데 별것 없으니 등록해 줍니다. 안 해도 상관없기는 해요.


자~ 이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할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하하


써보니

캠코더 촬영한 후 누군가와 공유해야 할 때에 간단히 쓸 수 있는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으로 추천 합니다. 컴퓨터 리소스도 그리 많이 잡아먹지 않고 사용법도 직관적이네요. 둔한 저도 설치하자마자 동영상에서 맘에 안드는 부분 잘라내는 걸 뚝딱 했습니다.

아이 돌잔치 동영상 준비하기 귀찮다고 동영상 편집 업체에 맡기지 말고 간단한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하나 선택해서 배워보는 건 어떨까요?^^

여기까지 '소니 베가스 무비 스튜디오 플레티넘 (Sony Vegas Movie Studio Platinum)'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