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난감으로 낚는 아이들 그리고 부모들

배스킨라빈스, 맥도날드, 파리바게뜨 등 어린이가 좋아하는 과자, 초콜릿, 햄버거, 아이스크림등을 사러가면 꼭 진열되어 있는 것이 있는데 바로 장난감 혹은 캐릭터 상품입니다. 아이들 눈 높이에 잘 보이는 곳에 놓아둬서 아이들이 사고 싶게끔 만듭니다. 것 참 부모 입장에서 정말 얄밉습니다.

미끼 장난감과 캐릭터 품질도 엉망

아이들이 좋아하는 기호식품 매장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이 아이들과 실랑이 하는 부모의 모습입니다. 장난감을 사달라는 아이와 안 된다는 부모. 결국 아이가 울면서 그냥 가거나부모가 포기하고 사주는 걸 자주 봅니다. 우리집도 비슷한데요 되도록이면 설득을 시켜서 다른 것 사려고무던히 애를 쓰곤 합니다.

끼워파는 장난감을 안 사는 첫번째 이유는계획에 없던 장난감을 사는것은 아이의 올바른 소비습관을 기르는데 좋지 않습니다. 두번째는 끼워 파는 제품이다 보니 재료의 정체가 불분명하고 품질도 엉망인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장난감이란 미끼로 아이들 심리를 낚는 상술이 괘씸해서 입니다.

아이들은 참 뭘 갖고 놀아도 잘 놉니다.

부품 하나에도 좋은 재료, 안전을 생각한 장난감을 고를 순 없나요?

아이들 심리 낚는 장난감 끼워팔기 할려면 제대로 라도..

장난감 끼워팔기가 어제 오늘 일도 아니고 앞으로 사라질 것 같지도 않아 보입니다. 그렇다면 정말 아이들에게 유해하지 않은 재료로 만든 튼튼하고 믿을 수 있는 제대로 된 장난감을 올려놓으세요. 끼워 파는 제품이라고 저질 중국산 플라스틱 냄새가 확 나는 것 내놓지 마시고요. 아빠 마음 울리면 아니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