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화를 바탕으로한 중국 영화 버스44. 정말 화가나는건..

실화를 바탕으로 한 중국영화 버스44 보신적 있나요? 이 영화는 한 버스기사와 승객의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잔인하리만큼 잔혹한 실화 내용을 보고나니 더 화가납니다. 정의롭지도 해피엔딩도 아닌 있는 그대로의 현실을 보여주는 영화라 더 그러합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중국영화 버스44는 어떤 영화?

한적해 보이는 시골길을 여성 버스 운전사가 운전하는 '버스44'가 승객들을 싣고 달리고 있습니다. 잠시후 차를 기다리던한 남자를 태웁니다. 그리고 곧이어 길을 막고 있던 2명의 남자가 버스에 오르게 되는데 강도 였습니다. 다수의 많은 승객들은 변변한 저항 한번 하지 않고 강도 2명에게 순순히 가진것들을 줍니다. 하지만 이것이 끝이 아닙니다.

잠시후 강도2명은 여성 버스44 운전사를 끌어내립니다. 그러나 겁을 먹은 승객들은 아무도 도와주려 용기를 내지 못합니다. 그저 외면할 뿐입니다. 오직 그 한 남자만이 버스44 여성 운전사의 폭행을 막기 위해서 몸싸움을 벌이지만 주먹으로 맞고 칼로 상처받아 쓰러집니다. 그리고 버스44의 운전사는 폭행과 심한짓을 당합니다.

강도들이 도망가고 남은 버스44의 여성운전자와 승객들의 어색한 시선 그리고 상처입은 한 남자. 그런데 왠일인지 버스44의 여성 운전사는 끝까지 도와주었던 그 남자를 버스에서 내리라고 합니다. 도와주려 하지 않았냐는 남자의 항변에도 버스44의 여자 운전사는 그 남자를태우지 않고 짐도 던져 버리고버스를 출발시킵니다.

버스에서 내린 그 남자는 우연히 지나가는 자동차를 얻어타고 가게됩니다. 그리고 지나가던 길에서 안타까운 사고 현장을 목격하게 됩니다. 바로 자신이 탔었던 버스44의 추락 현장입니다. 승객과 기사는 모두 죽은 후 였습니다.

정말 화가나는건 '왜? 그들이 죽는가'이다.

버스44에서 아무것도 하지 못한 승객들을 욕할수 있다. 그냥 방관한 승객들을 욕할 수 있다. 가만히 있는것이 죄인가?에 대한 고민을 할 수있다. 가만히 있으므로 인해서 생긴 결과도 어쩔수 없이 받아들여야 하는가?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그러나 내가 진짜 화가나는건 그들을 그러한 절망과 죽음으로 내몬 강도 2명은 도망갔다는 점이다. 실화에서 잡혔는지 모르겠지만 그들은 죽었지만 사악한 자들은 잘 먹고 잘 산다는 점이다. 참 화가나는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