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을 tv에 연결해보자. 넥스트 MTV-310

스마트폰 tv연결은 어떻게? 가끔은 스마트폰 게임을 큰 화면으로 즐겨보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생각을 직접 구현한 제품이 있어서 이번에 체험해 보았습니다. 컨텐츠 디스플레이어넥스트 MTV-310입니다.

컨텐츠 디스플레이어 NEXT MTV-310 어떤 제품?

TV가 컨텐츠 소비의 유일한 대안이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만 요즘은 정말다양한 스마트 기기들이 있어서 즐길거리들이 참 많습니다만 기기간 호환은 아직 좀 어렵죠. 그래서 나온 제품이 바로 넥스트 MTV-310 이라고 봅니다. 내가 보고 있는 스마트 기기 화면 그대로를 TV나 모니터로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넥스트 MTV-310 패키지 모습입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는 DLNA 모드로 안드로이드에서는 미라캐스트 모드로 화면 연결이 되네요. 컴퓨터로의 연결은 동봉된 CD를 이용해서 드라이버 설치뒤에 스크린쉐어 모드로 연결됩니다.

넥스트 MTV-310의 좌측에 iOS와안드로이드 제품에 따른 DLNA, 미라캐스트, 스크린쉐어 상태의모드변경 스위치가 있고 전면에 전원버튼, USB포트가 있습니다. 제품 패키지에 잘 설명이 되어 있군요. 디스플레이 출력으로는 HDMI, VGA 포트가 있는데 컴포넌트 출력이 없는점이 좀 아쉽네요.

아래는 넥스트 MTV-310의스펙 이미지입니다. 케이블 없이 스마트폰과 PC 화면을 큰 스크린에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애플 제품의 경우 에어플레이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고요.

NEXT MTV-310

넥스트 MTV-310의 패키지 포장은 심플합니다.


넥스트 MTV-310 본체입니다. 좌측 하단의 Screenshare, DLNA, Miracast 표기는 그냥 인쇄된 것일뿐 따로 모드에 따라서 불이 들어오거나 그러지는 않네요.

넥스트 MTV-310 뒷면입니다. 왼쪽부터 전원공급단자, 광오디오, 스테레오 L/R, HDMI 출력단자, VGA출력단자, RJ-45이더넷포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누르면 파란색 LED가 들어오는 LED 전원 ON/OFF 버튼입니다.

이 녀석은 USB 2.0 포트이고요. 3.0이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구성품으로는넥스트 MTV-310, HDMI 케이블, 전원 아답터, 사용자 설명서, PC2TV 유틸리티 CD 입니다.

좌측에 설정 전환 버튼이 달려있어서 스마트폰 화면을 보여주는 미라캐스트, PC 화면을 복제하는 스크린쉐어, 컨텐츠를 선택하여 보여주는 DLNA 모드로 바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주로 사용하는 한가지 모드로 설정해 놓으면 따로 눌러줄 일은 많이 없을 것 같아요.


넥스트 MTV-310 화면출력

모니터 화면을 아이폰5과MTV-310을 이용해서 영상 재생에 사용해 보았습니다. HDMI로 모니터나 TV 디스플레이 기기에 연결해줍니다. 그런다음넥스트 MTV-310 좌측의 모드 선택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스크린쉐어, 미라캐스트, DLNA 모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애플 제품의 경우 DLNA를 이용해서 스크린에 연결해야 하므로 DLNA 모드를 선택합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AirFun이란 어플을 검색해서 설치해줍니다. 그런다음 와이파이를넥스트 MTV-310에 연결합니다.





이제 AirFun 어플을 실행하면넥스트 MTV-310 894 란 디바이스가 보일 겁니다. 요걸 클릭하면 준비가 끝나게 됩니다.




아래는 AirFun 어플의 각 화면 메뉴입니다.





Photo / Music 재생 메뉴의 경우 각각의 사진이나 오디오를 선택하고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디스플레이에 표시됩니다.




동영상도 마찬가지로 원하는 동영상 파일들을 체크 선택하면 재생이 되고요.




넥스트 MTV-310 총평

스마트폰에 찍어놓은 여러 동영상들을 따로 컴퓨터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데이터를 usb에 옮겨서 TV에 꽂아서 플레이 해야하는 번거로운 작업을 넥스트 MTV-310으로 수월하게 할 수 있는 점은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좀 아쉬운 점은 DLNA로는 음악, 동영상, 사진의 디스플레이만 되고 스마트폰의 게임화면을 그대로 출력해주는 그런 지원은 안되더군요. ^^넥스트 MTV-310는 스마트 기기동영상을 대화면으로 볼 경우 좋은 기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기까지넥스트 MTV-310의 리뷰였습니다.

리뷰에 사용된 넥스트 MTV-310 제품은 앱스토리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무상 지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