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 최고의 빵집? 그런게 있을리 없잖아

빵을 좋아해서 다양한 빵집을 돌아다니곤 하는데. 요즘 각종 매체나 백화점, 호텔에서 명물 빵집, 한국 최고의 빵집, 3대 빵집, 70년 빵집, 군산 최고 빵집, 목포 최고 빵집, 서울 최고 빵집, 등등 저마다 한국 최고의 빵집이라고 선전하는 모습을 보면 빵에도 순위를 매기는 모습이 참 보기 안타깝다. 빵 맛에순위를 매겨야 할까?

신기루 같은 한국 최고의 빵집

빵집에 순위를 매기는게 맘에 안들지만 궂이한국 최고의 빵집이라고 불러야 한다면 무엇을 기준으로 한국 최고라고 불러야 할까? 오래된 순서? 가장 많이 팔리는 매출 순서? 모양? 영양성분? 난 도통 모르겠다. 매번 대한민국 최고의 빵집 경연대회를 여는것도 아니고 말이다. 한군데서 그냥 오래 한다고 원조라고 최고라고 불러도 될까? 사람의 입맛이란게 다 제각각이라서 맛집이라고 가보면 실상 실망하게되는 경우가 훨씬~ 많더라. 서비스에서 실망. 맛에서 실망. 위생에서 실망. 가격에서 실망 등등등 한국 최고의 빵집이란 타이틀 문구에 혹해서 '과연 한국 최고의 빵집 빵맛은 어떨까?'라고 궁금해서 먹는다면 큰 기대 만큼이나 실망하는 사람이 대다수 아닐까? 빵맛이 빵맛이지 무슨 희한하고 대단한 맛이 있을까? 그냥 조금 더 맛난정도? 신기루 중에서 빵 신기루인듯. 사람들이 많이 줄 서 있으니 덩달아 줄서서 사먹는 명품 빵.

주변에서 찾는 한국 최고의 빵집

오랜 전통과 맛을 잇는군산 이성당, 대전 성심당이나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베이커리인파리바게뜨, 뚜레쥬르 그리고 호텔베이커리,동네빵집 등등등뭐 가격도 맛도 천차만별인데. 뭐 그래도 빵이 어디서 만들던 어떠하리.. 친절하게 인사하고 단팥 듬뿍 넣어서 적당한 가격에 정직하게 판매하는 곳이한국 최고의 빵집이지.